광주보건대학교 유아교육학과

광주보건대학교 입학안내 위치안내

시설 및 장비

국내 최고의 명품보건인재를
지향하는 광주보건대학교

시설 및 장비

  • 멀티미디어제작 브니엘관104

    다양한 교과목별 교수매체 및 실물화상기, 빔프로젝트, OHP, 슬라이드기, 녹음기, 컴퓨터, 스캐너, 칼라 프린터기, VCR등 다양한 시청각 기자재와 교수매체를 갖추었다. 학생들이 이를 통합적으로 조작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여 교수기술 향상을 꾀하기 위한 교수매체 실습실이다. 즉, 다양한 유형의 교수매체의 제작 및 활용, 조작이 가능한 공간이다.

  • 미술교육실습실 브니엘관 202

    유아기에 나타나는 미술적 표현능력에 대한 다양한 이론을 습득하고, 이를 바탕으로 유아교육 현장의 유아 미술 지도에 필요한 다양한 학습내용과 교수 방법을 익히기 위한 실습실이다.

  • 수업행동분석실 브니엘관302

    수업실연, 수업관찰, 수업 자동녹화, 수업분석 등이 가능한 공간으로 수업녹화 장면을 모니터로도 실시간 확인할 수 있으며 단시간에 CD에 굽거나 USB에 저장할 수 있다. 이외에 매직 미러, 방음장치, 스피커, 카펫트, 유아용 책상 및 의자, 컴퓨터, 스크린, 강의용 책걸상 등이 구비되어 교수와 학생 모두 수업행동에 대한 분석 및 마이크로 티칭이 가능하다.

  • 피아노실습실 브니엘관304

    음악의 기초적인 실기 능력을 갖추어 유치원 교사로서 음악을 지도하기 위한 반주와 악곡분석이 이루어지는 실습실이다.

  • 동작교육실습실 바울관001

    동작교육실습실유아기 발달에 기초하는 동작교육을 이해하기 위하여, 발달의 개념 및 통합적 특성을 이해하고 연령에 따른 발달 특성과 동작과의 관계, 그리고 유아기에 나타나는 운동능력의 발달과정을 습득하고 창의적 표현을 돕는 동작과 관련된 실제활동들을 학습하기 위한 실습실이다.

  • 음악교육실습실 바울관004

    음악의 기초 이론에 관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유아에게 음악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에 대한 방법론과 방향을 제시하고 학습하기 위한 실습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