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보건대학교

사이트 맵

GHU Square

GHU광장

국내 최고의 명품보건인재를
지향하는 광주보건대학교

본문 시작

캠퍼스 뉴스

[광주보건대학교] 학생상담센터, 2024 1차 '찾아가는 상담&안녕하세요!’프로그램 운영

광주보건대학교 '마음을 함께 나누는 공간' 학생상담센터 찾아가는 상담

 

광주보건대학교(총장 김경태) 학생상담센터(센터장 정인주)에서는 4월 2일(화) 사무엘생활관 앞에서 광산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업하여 마음건강 프로그램 ‘찾아가는 상담’과 대학생활 적응향상 프로그램 ‘안녕하세요!’를 함께 진행하였다.

 

1차 ‘찾아가는 상담’과 ‘안녕하세요!’ 프로그램은 ‘행복 기숙사’를 주제로 학기 초 기숙사 입소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운영하였다. 학생상담센터에서는 우울 및 스트레스 검사를 통해 재학생들이 심리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행운 문구 뽑기와 응원/소원나무 꾸미기 및 엽서쓰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광산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해 캠페인을 실시하였으며, 스트레스 측정과 하바리움 만들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광주보건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정인주 센터장은 “지역사회 유관기관인 광산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었으며, 정신건강증진 캠페인 및 프로그램을 통해 기숙사 입소학생들이 타인과 원만한 공동체 생활을 이루고 적응하는데 도움을 주고 앞으로도 우리대학 재학생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