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보건대학교

사이트 맵

GHU Square

GHU광장

국내 최고의 명품보건인재를
지향하는 광주보건대학교

본문 시작

캠퍼스 뉴스

[광주보건대학교] 학생취업처, 2023년 창업동아리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광주보건대학교(총장 김경태) 학생취업처는 지난 11월 21일 임마누엘관 샬롬홀에서 창업동아리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재학생의 창업마인드 고취와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학생 창업기업 발굴 및 지식재산권 등록되는 성과를 거둔바 있다. 

학생취업처는 올해 5월부터 모집을 시작하여 총 9개 동아리를 선정하였고 창업교육과 전문가 멘토링 등을 통해 보건의료계열의 전공 관련 아이템을 구체화 시켜 사업화 가능한 창업아이템으로 발전시키는 등 역할을 다하고 있다.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을 선발 하였으며, 최우수상 수상자는 ‘DIY 가로아치 보조기' 아이디어를 낸 ’두유원썸 보조기’팀의 최다미 대표(물리치료학과)가 선정되어 상장과 상금 50만원을 수여하고 우수상에는 R.T(초음파 시술자용 검사기구), 창조의 꾸미(유아놀이교구)가 선정되었으며, 장려상에는 만나쥬스(마시는 젤리형 해독쥬스), B.F(발란스 청국장 삼각밥), 근이의 90‘s(Automatic Electronic Therapy Integrated with Bed) 팀이 선정되어 상장과 상금이 각각 수여되었다.  더불어 최우수상을 포함한 상위 4개 팀은 지식재산권 출원비 전액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