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U Square
GHU광장
국내 최고의 명품보건인재를
지향하는 광주보건대학교
캠퍼스 뉴스
[광주보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우수 CTL서포터즈 및 학습노하우 공모전(수기, PPT, UCC) 시상


광주보건대학교(총장 정명진)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문일봉)가 11월 30일(수) 두란노관 1층 창의융합센터에서 '2022학년도 우수 CTL서포터즈 및 학습노하우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올해 처음 시도하는 CTL서포터즈는 홍보물 제작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교수학습지원센터를 알리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를 하며, 홍보물 제작 분야와 SNS홍보, 2개의 부문으로 나눠 활동하였다.
선발된 14명의 서포터즈 중 홍보물 제작 부문 3명, SNS 홍보 부문 3명, 총 6명이 우수 CTL서포터즈로 선발되었다.
학습노하우 공모전은 수기부문 8편, PPT 부문 16작, UCC 부문 3작이 공모되었으며 출품한 27편의 공모 작품 중 17편(수기 7편, PPT 7작, UCC 3작)이 우수작으로 선정되었다.
시상식에는 우수 서포터즈 및 우수작으로 선정된 학생들이 참석했으며 수기 부문 윤지예(물리치료학과) 학생은 '비대면 수업? 오히려 좋아' 라는 제목으로 코로나와 함께 진행된 비대면 수업을 더욱 알차게 활용하는 수기를 작성함으로서 대상 수상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
또한 PPT 부문의 이재희(간호학과) 학생은 '파란펜 공부법', '마인드맵 공부법', 'SR학습법', '습관만들기' 등 다양한 학습법에 대해 효과적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풀이하여 대상을 수상했다.
UCC 부문의 임가람(유아교육학과) 학생은 '비대면 학습 노하우' 라는 주제로 영상을 제작하였다. 비대면 수업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학습 방법을 다뤄 대상을 수상했다.
정명진 총장은 “우수 CTL서포터즈와 공모전에서 수상한 학생들에게 모두 축하의 말씀 드린다.”며 “교수학습지원센터의 홍보 및 발전, 그리고 비대면 수업에 따른 다양한 학습법이 학생들의 학습노하우에 큰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첨부파일 CTL서포터즈 시상식.jpg (1.76 MB) 다운로드
- 첨부파일 학습노하우 공모전 시상식.jpg (1.07 MB)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