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보건대학교

사이트 맵

GHU Square

GHU광장

국내 최고의 명품보건인재를
지향하는 광주보건대학교

본문 시작

캠퍼스 뉴스

[광주보건대학교] 2020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2위

 

 우리 대학이 ‘2020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교육 서비스 부문에서 2위로 선정 되었으며 호남·제주권역에서는 5년 연속 1위를 달성하였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 만족 측정 모델이다. 해당 서비스에 대해 직접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수준의 정도를 측정하여 평가하는 조사이며 전세계 30여개 국가에서 진행하는 CSI(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조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부분의 전문대학이 점수가 하락된 가운데 우리 대학은 모든 영역(고객만족도, 고객 기대수준, 고객 인지품질, 고객 인지가치, 고객 불평률, 고객 충성도, 고객 유치율 등)에서 평균치를 상회하며 77점을 받았다.

 

 우리 대학이 만족도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이 있었다. 정부에서 발표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대면/비대면 수업을 유연하게 조정하고 보건대학 특성상 실습이 불가피한 교과목의 경우 학생들의 동선을 최소화 하기 위해 시간표를 오전/오후로 시간을 편중하여 편성하였다. 또한 감염병관리본부를 조직하여 전 교직원이 발열체크와 감염예방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등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였다.

 

 또한 익숙치 않을 비대면 학습환경에 노출된 재학생들의 학습 및 학업 성취를 보조하기 위하여 학습 TALK2U(톡투유), 학습법 세미나 비대면 강의, 글쓰기 멘토, 스터디그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습을 독려하고 있으며 급변하는 채용 트렌드에 발맞추어 가상면접 시스템인 셀프 뷰를 통해 인공지능 모의면접을 운영하는 등 비대면 사회의 채용 변화에 대한 적응을 돕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